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저염레시피

저염레시피

저염 게시판

게시판 상세
제목 군 급식에도 ‘저염 미식’ 도입 추진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1-16 16:50: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03
저염식.jpg
 
급식에도 저염미식(低鹽美食) 도입을 위한 행사가 오는 96일 대전에서 진행된다. 충남대학교에 따르면 군내 바른 식생활 확산을 위한 세미나와 저염미식서를 바탕으로 한 레시피 요리경연대회가 오는 6일 자운대 병참교육단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2016년 대전시 건강음식 보급 및 육성사업 일환. 이 사업의 수행기관은 충남대학교로 이 대학 식품영양학과 김미리 교수가 연구책임자로 진행하고 있다. 김 교수는 유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이자 ()식생활교육대전네트워크 상임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대전광역시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병참교육단, 충남대학교, 충남대학교식생활교육기관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군 영양사, 민간조리원, 급양관리관 등 60여명과 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충남대학교에서는 군인대상 찾아가는 식생활교육의 일환으로 병참교육단 군인을 대상으로 매주 80명씩 바른 식생활교육을 지원해 오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번에는 바른 식생활교육과 저염식 위주 바른 식생활식습관의 군 적용 확산을 위한 병참교육단농림축산식품부과의 학술교류 협약(MOU)에 이어 식후 행사로 군장병 배식체험도 함께 진행된다.
 
건강음식 요리경연대회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412조로 편성된 참가자들은 2015년 대전광역시와 김미리 교수에 의해 개발된 저염미식서 레시피를 토대로 8가지 레시피(돈가스를 닮고싶은 두부커틀렛, 조랭이떡 미역국, 금빛퐁당 소불고기, 산들해덮밥, 매콤황태고소미, 오이토마토 짜장덮밥, 시금치나물, 와삭바삭 멸치볶음)를 조리하며 경합을 벌인다.
 
김미리 교수는 지난 6월 대전광역시에서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2015년에 개발된 건강음식에 대한 보급 및 육성사업을 대행할 기관 공모에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권기량) 연구책임자로 올 한 해 사업을 수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그는 2015년 대전시의 건강 지킴이 영양음식(메뉴) 개발 용역사업 연구책임자로 나트륨 저감화 실천을 위한 건강음식 레시피가 수록된 저염미식서를 개발, 시민을 대상으로 한 건강음식 시식회 결과 맛이나 기호도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만큼 호응도가 높았다.
 
건강음식 개발 메뉴 보급확대를 위해 전개 중인 대전시 건강음식 보급 및 육성사업저염味食 시범학교 운영 창의적 체험활동 또는 방과후 활동을 통한 싱거운 식생활교육 프로그램 운영 고 영양()사 대상 직무연수 및 건강음식 레시피 창작 공모전 및 요리경연대회 어린이집 및 유치원 식단 건강음식 적용 군부대 영양사 및 조리사 집합교육 범국민 홍보 등 다양한 형태로 전개되고 있다.
 
김미리 교수는 이번에 진행하는 건강음식 보급 확대사업을 통해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생활 습관병 유병율을 낮추고 사회적 비용 절감을 꾀할 수 있을것이라면서 건강음식 단체급식 보급으로 건강음식 확대, 유아어린이부터 싱겁게 먹기 식생활 교육을 통한 대전시민의 건강 100세 실현, 건강음식에 대한 범시민 홍보 등으로 관심도를 높이고 삶의 질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